은혜받은 자는 고전 15;10-11
하나님의 은혜는 값없이 주시고, 댓가 없이 받는 것이 은혜입니다(요3:16)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살리시고 멸망의 자리에서 건져주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엡2:11) 그러나 사람은 내일 일은 고사하고 당장에 일도 모르고 사는 것이 인생입니다(잠27:1). 그럼으로 하나님께서 나와 가정과 국가 민족을 지켜주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첫째로;은혜받은자는 믿음으로 보답해야 합니다(히11:6) 1) 믿음은 순종의 생활입니다 믿음의 분량에 따라 순종하게 됩니다. 순종은 환경과 여건과 조건을 초월하는 것입니다(창22:2, 눅5:4). 순종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거룩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살전4:3). 거룩은 교회 본질이요 신앙생활에 생명입니다(고전3:16). 불법을 행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마7:21-22). 믿음으로 사는 것이 아닙니다. 2) 믿음은 변화의 생활입니다(고후5:17) 마음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변화되면 이런 더러운 것들이 나와서 나를 더럽히지 않고 남을 더럽히지 아니합니다(마15:19) 인격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인격이 변화되면 순종하는 인격, 사랑하는 인격, 헌신하는 인격이 됩니다. 골4:7에“두기고”는 사랑받는 형제요 신실한 일꾼이요 주안에서 함께 된 종이라 생활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창5:21에 에녹은 65세에 므드셀라를 낳은 후 삼백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믿음은 본이 되고 모범이 되는 생활입니다(고전11:1) 3) 믿음은 이기는 생활입니다(요일5:4) 이기는 것이 믿음입니다(막9:27). 벧후2:19에 누구든지 진자는 이긴자의 종이 됨이니라고 말씀하였습니다. 지는 것은 믿음이 아닙니다. 종의 멍에를 맨다는 것은 진다는 것입니다(갈5:1) 죄의 종이 되고 세상의 종이 되고 향락의 종이 되는 것입니다.
둘째로;은혜받은자는 소망으로 보답해야 합니다(고전13:13) 1) 성령의 불이 붙어야 합니다(갈5:22) 성령의 불이 붙어야 서로 사랑하게 됩니다(요13:34). 서로 감사하게 됩니다. 서로 섬기게 됩니다. 기도의 불이 붙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인정하는 사람만이 기도하게 됩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의뢰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것입니다(삼상2:30). 기도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자가 기도하게 됩니다. 2) 사명의 불이 붙어야 합니다 소망이 있는 자들이 사명의 불이 붙습니다(딤후4:7). 사명은 생명과도 같은 것입니다(시127:2). 그러므로 사명대로 살고 로 사명대로 일해야 합니다. 사명은 축복과 같은 것입니다. 사명은 바로 축복과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계22:12) 사명은 충성이 따라야 합니다(마25:14). 받은 달란트를 가지고 바로 장사했다고 하셨습니다. 바로 가서 장사했다는 말은 충성했다는 것입니다(고전4:2, 계2:10)
셋째로; 은혜받은자는 사랑으로 보답해야 합니다(요일5:3) 1)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시18:1)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계명을 지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부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존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길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잠8:17).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게 됩니다. 부종하게 됩니다. 존중히 여기게 됩니다. 2) 이웃을 사랑하게 됩니다(마5:44) 이웃을 사랑하는 것은 죄를 덮어주는 것입니다(벧전4:8). 이웃을 사랑하는 것은 오래 참아주는 것입니다(고전13:4) 이웃을 사랑하는 것은 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시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웃을 사랑하는 것은 영혼 사랑하는데 있습니다. 영혼을 사랑하기에 딤후4:2에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넷째로;은혜받은자는 감사함으로 보답해야 합니다(시116:12) 1) 감사는 그 사람의 신앙입니다 신앙에 따라 감사의 척도가 다릅니다. 때를 따라 돕는 은혜 하나님께서 내 가정을 때를 따라 도우셨습니다(히4:16). 행복을 때를 따라 도우셨습니다. 건강을 때를 따라 도우셨습니다. 우리의 출입을 때를 따라 도우셨습니다. 우리의 평안을 때를 따라 도우셨습니다. 우리의 생업을 때를 따라 도우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도우지 아니했다면 여러분들의 오늘이 없었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도우지 아니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모두 다 도우셨습니다. 그러므로 감사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 감사는 그 사람의 인격입니다 하나님의 태산 같은 은혜를 입고 살면서 내 마음에 내 생각에 감사가 없다면 비인격적인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감사 감격이 마음 깊은 곳에서 생각 깊은 곳에서 솟아 올라와야 합니다. 샘물이 솟아오르듯이 감사 감격이 넘쳐야 합니다. 적은 은혜를 받고도 감사 속에 사는 것이 인격적인 사람입니다. 받은바 은혜를 감사하며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것을 받고 감사하며 살아야 합니다. 살전5:17에 범사에 감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 감사가 그 사람의 생활입니다 감사가 생활화 되어야 합니다. 감사가 생활화 되어질 때 범사에 감사를 하게 됩니다. 부요 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게 됩니다. 가난 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게 됩니다. 형통함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게 됩니다. 불통 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기 때문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색욕거리로 바꾸지 말아야 합니다. 결론으로;우리의 모든 죄악을 담당하시고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나 하나 살리기 위해서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갚을 길은 없으나 믿음으로 보답해야 합니다. 소망으로 보답하고 사랑으로 보답해야 합니다. 그리고 감사함으로 보답해야합니다
|